현대자동차의 투스카니의 탄생배경과 디자인 및 성능에 대해서 글을 쓰고자합니다.저는 투스카니의 오너입니다.현대자동차의 스포츠카인 투스카니를 좋아하게 되어 블로그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투스카니의 탄생
한국자동차의 시장에는 마땅히 스포차카라고 할 만한 자동차가 없었다. 한국의 젊은이들은 현대자동차에서 투스카니 이전에 출시한 스쿠프 티뷰론에 나름의 튜닝을 하여 스피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곤 하였으나. 외국산 브랜드들에 대비해서 부족한 점이 많았다.엔진이나 차체강성이 외국브랜드들에 비해서 부족하였던 것이다.현대자동차는 이러한 젊은이들의 요구를 파악하고,제대로된 스포츠카를 제작하기로 마음먹는다. 현대자동차는 스포츠카 동호회원들의 요구를 투스카니 제작단계에서 적극반영하고자 하였으며,일본의 스포츠카의 유명한 엔지니어를 찾아가 조언을 구하며,투스카니의 제작에 필요한 조언을 받기에 이른다.그리하여 현대자동차는 여러의견을 종합하여 마침내 2001년 한국에 투스카니를 출시하게 되었다.
그 당시에 보급형 모델인 gl,gt,gts에는 2.0베타엔진과 5단수동변속기 4단 자동변속기를 탑제하였고, 스피드에 갈증을 느끼는 젊은이들을 위해서 2.7델타엔진과 6단 아이치공업의 수동변속기와 4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였고 서스펜션은 독일 샥스사의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적용시켜 스피드와 코너링 성능을 극대화한 엘리사라는 최상위 모델을 선보였다.
투스카니의 디자인
투스카니의 디자인은 전작인 티뷰론과는 차이가 있었다. 전작인 티뷰론은 곡선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은반면에 투스카니에서는 간결한 직선을 사용하여 심플한 스포츠카의 모습을 보여주었다.ㅊ투스카니의 디자인은 그 당시에 국산차 디자인치고는 굉장히 스포티했고,상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다듬은 듯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그리고 투스카니는 2006년 디자인 변경과정을 거치게 되었다.1세대 디자인이 직선을 강조했다면,2세대 페이스리프트에서는 과하지 않은 직선과 곡선의 절묘한 조화로 디자인을 다듬어서 나왓다.투스카니는 모터트렌드라는 영국 자동차 전문을 통해서 미니페라리라는 별명으로 알려 지게 되었다.이차의 디자인은 실제로 페라리의 모델중에서 페라리456의 디자인과 많이 유사하기도하다.
투스카니의 성능
앞서 말했지만,한국에는 정통스포츠카를 만든 회사가 없었고,스포츠카를 만들만한 기술력도 없었다.현대자동차는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한계내애서 자동차를 만들고자 노력했지만, 결국 한계에 부딫히게 되고 독일 포르쉐와 영국의 로터스의 도움으로 개발비2000억원을 들여 차를 완성시켰다. 그러나 성능을 외제 스포츠카에 비해서 너무나 부족했다. 영국의 유명 자동차메거진인 모터트렌드에서는 이차의 유일한 단점인 엔진의 출력의 문제를 언급하였다.현대도 1세대 투스카니에서 출력의 문제점을 인지하고 있었던듯 싶다.결국2세대때에는 ecu의 프로그램을 손 봐 약간의 마력 상승을 하였다.그러나 100마력대 중반과 후반의 마력대의 차로는 제대로 된 속도감을 느낄수 없었다. 차량의 디자인과는 정반대였던 엔진의 성능은
많은 이들의 아쉬움을 사게 되었다. 결국 튜닝으로 그러한 스피드에 대한 갈증을 풀 수밖에 없었고,실제로 도로에는 튜닝으로 마력을 올린 투스카니들이 보이게 되었다.이글을 쓰는 나도 아쉬웠다.스포츠카같은 외관에 그렇지 못한 투스카니 엔진성능 스포츠루킹카에 지나지 않았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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